DonPush
13세 소년이 고장난 청소기 수리 사업으로 대박
아프로톡신
2018.03.24 00:59
546

진공 청소기에 집착하게 된 한 10대 남학생이 고장난 청소기만 사들여 고친다음 재판매하는 방식으로 수천만 원을 벌어들이고 있다.

22일(현지시간) 영국 일간 데일리메일은 잉글랜드 머지사이드주 출신의 매튜 로크(13)가 어떻게 150대가 넘는 진공청소기를 대량으로 수집해 팔게 됐는지 소개했다.

로크는 2살 때 처음 청소기 장난감 헨리(Henry)를 선물받은 후, 진공 청소기에 흥미를 갖기 시작했다. 5살 즈음 그는 온 집을 청소기로 훑고 다녔고, 이제 낡은 청소기를 수리해 판매하는 경지에 올랐다.

그는 “4~5살 때 청소기 부품 분해 방법을 대략 파악하고 있었고, 어떻게 작동하게 만들어야하는지 주의 깊게 살폈다. 수집한 청소기 부품들을 조립한 다음 새로운 청소기로 만들기도 했다”고 전했다.

고장난 청소기를 찾는 것은 어렵지 않다. 그냥 집 밖에 버려지는 청소기도 허다했기 때문이다. 로크는 인터넷 쇼핑몰 이베이나 페이스북 판매 사이트에서 약 5파운드(약 8000원)에 고장난 기계를 사들여 그것을 고친다음 10배의 가격에 판매한다.

대신 청소기를 수리하는데 일주일에 약 10시간 정도를 보낸다. 그렇게 고친 청소기가 어림잡아 약 500개, 판매한 청소기는 300개 정도다. 재판매해 벌어들인 돈은 다시 고장난 청소기의 투자금이 된다. 한정판이거나 희소성이 높은 청소기도 최소 100개나 가지고 있다.

그는 “더 나은 상태로 만들어서 새로운 브랜드에 대항할 만 성능인지 시험도 해본다”며 “후에 나만의 진공청소기를 디자인하고 만들어 발명가인 제임스 다이슨에 필적하는 사람이 되고 싶다”고 밝혔다.

매튜 로크가 2살때 처음 받은 청소기 장난감 헨리.

그가 작업하는 공간에 빽빽하게 들어서있는 청소기들.

댓글 (0/400)자 이내 저장됩니다.)

댓글 10

구글 추천 푸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