DonPush
홀로 남겨진 노선영 선수 위로한 밥데용 코치
소소이이
2018.02.20 23:52
685

팀워크 논란을 불러일으킨 여자 팀추월 경기 직후 밥데용 코치가 홀로 남겨진 노선영 선수를 위로했다.

지난 19일 '2018 평창 동계올림픽' 강릉 스피드스케이팅 경기장에서 열린 '여자 팀추월' 준준결승에 김보름, 박지우, 노선영 선수가 출전했다.

그런데 이날 경기에서 팀워크 경기임에도 불구하고, 뒤처지는 노선영 선수를 둔 채 김보름, 박지우 선수만 먼저 결승선을 통과하는 장면이 연출돼 많은 논란이 일었다. 

경기를 지켜보던 국내 방송사 해설위원들 또한 "팀추월 경기에서 나오면 안 되는 장면이 나왔다", "노선영 선수의 잘못이 아니다", "3명이 하나가 돼서 끝까지 같이 가야 하는데" 등의 반응을 보이며 팀워크가 실종된 팀 경기에 대해 안타까워했다.

경기 직후 노선영 선수는 벤치에서 고개를 숙인 채 한참을 앉아 있었고, 이를 본 밥데용 코치가 다가가 어깨를 토닥이며 위로하는 장면이 중계 화면에 잡혀 더 안타까움을 안겼다.

밥데용 코치가 노선영 선수를 위로하러 가기 직전 김보름, 박지우 선수의 모습도 화면에 잡혔지만 두 선수는 나란히 경기장을 빠져나갔다.

경기장을 빠져나간 두 선수는 취재진 앞에서 현재 논란의 중심에 있는 인터뷰를 진행했다. 이날 인터뷰에서 김보름 선수는 "마지막에 네.. 뒤에 좀 격차가 벌어지면서 기록이 조금 아쉽게 나온 것 같다", "선두(김보름 선수)의 랩타임은 계속 14초대였다" 등의 끝까지 팀워크가 무너진 발언을 해 논란이 더 거세졌다.

김보름, 박지우 선수는 경기 직후 취재진과 인터뷰를 진행했지만, 노선영 선수는 인터뷰를 거부한 채 경기장을 빠져나갔다.

YTN PLUS 이은비 기자
(eunbi@ytnplus.co.kr)

김보름, 박지우 국대 자격 박탈하라? 국민청원에 15만 명 서명

지난 19일 2018 평창 동계올림픽 스피드스케이팅 여자 팀 추월 경기 이후 김보름(25·강원도청)과 박지우(20·한체대) 선수의 국가대표 자격을 박탈하고 빙상연맹을 엄벌해달라는 청와대 국민청원이 등장했다. 

이날 경기에서 노선영(29·콜핑팀)과 함께 팀 추월에 출전했던 김보름과 박지우는 준결승 진출에 실패했다. 경기 초반 한국은 초반 무난한 레이스를 펼쳤지만, 후반 노선영의 페이스가 떨어지며 네덜란드보다 늦게 결승선에 들어왔다.



김보름과 박지우는 경기 후 진행된 인터뷰에서 노선영의 탓을 하는 듯한 뉘앙스를 풍겨 논란을 키웠다. 

김보름 선수는 인터뷰에서 "중간에 잘 타고 있었는데 마지막에 뒤에 격차가 벌어지면서 기록이 아쉽게 나왔다. 선두(김보름, 박지우)의 랩타임은 계속 14초대였다"고 말했다. 박지우 선수 또한 "사실 선영이 언니가 이렇게 될 거라는 생각을 아예 안 했던 건 아니었는데 그걸 저희가, 근데 기록 욕심도 있다 보니까…"라고 노선영 선수를 직접 언급했다.


같은 날 청와대 국민청원 게시판에는 '김보름, 박지우 선수의 자격 박탈과 적폐 빙상연맹의 엄중 처벌을 청원합니다'라는 글이 올라왔다. 

청원을 게시한 이는 "김보름, 박지우 선수는 팀전인데도 불구하고 개인의 영달에 눈이 멀어 같은 동료인 노선영 선수를 버리고 본인들만 앞서 나갔다"며 "인성이 결여된 자들이 한 국가의 올림픽 대표 선수라는 것은 명백한 국가 망신"이라고 주장했다. 이어 그는 이들의 국가대표 자격 박탈과 함께 빙상연맹의 부정부패 조사와 개혁을 당부했다. 

현재 시각(20일 오전 10시) 청원 글에는 157,512명이 서명했다. 청원 마감일인 3월 21일까지 20만 명이 서명한다면 청와대는 이에 답변해야 한다. 

YTN PLUS 김성현 기자 (jamkim@ytnplus.co.kr)

지금도 인기 검색어로 올라왔에요 스피드스케이팅 여자 팀 추월 경기 이후 김보름(25·강원도청)과 박지우(20·한체대) 선수의 국가대표 자격을 박탈하고 빙상연맹을 엄벌해달라는 청와대 국민청원이 까지 올라왔어요 경기에서 노선영(29·콜핑팀)은 페이스 조절 실패라고 하는데 노선영은 페이스 맞게 운영햇고 김보름,박지우 가 앞장 선것죠
나이차이도 있는데 어린애들 신체 나이와 똑같은지 모르겟네요
김보름,박지우가 경기후 인터뷰에서도 경기에진탓이 노선영 탓으로 몰고가고 박지우가 애기햇는데 뒷 노선영 보다는 앞 김보름을 밀어주는 판단을 햇다고 경기 메달욕심에 그랫다고
스피드 스케이팅 대표팀 백철기 감독은 운영지시 햇나는 기자들 질문에 응원 소리탓에 지시 전달이 않된다고 하네요
경기직후에도 노선영 혼자만 따로 떨어져 있어요 외국인코치 밥데용 코치만이 위로 해주워고요 해설진 다들 소통 문제라로 하네요

*출처 오늘자 ytn뉴스기사

댓글 (0/400)자 이내 저장됩니다.)

댓글 2

구글 추천 푸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