DonPush
[건강 정보] 몸이 피로하다면 간이 보내는 신호라고요
zmfhaos5009
2022.05.18 14:29
423

[건강 정보] 몸이 피로하다면 간이 보내는 신호라고요




모든 신체의 장기는 각각의 중요한 역할을 담당하고 있는데요. 특히나 간은 우리 신체의 장기 중에서도 굉장히 다양한 역할을 하고 있어요. 유해 물질을 파괴하고 독소를 해독하거나, 섭취한 음식물을 여러 조직에 필요한 영양소로 변환시키고 노폐물을 처리하는 역할까지 담당하고 있죠. 하지만 많은 역할을 하고 있기에 피로도가 높아질 수 있어요. 간암은 폐암에 이어 사망률이 높은데요. 간의 70% 이상이 손상되기 전까지는 증상이 거의 없어서 조기 진단에도 어려움이 있다고 해요. 특히나 40~50대에서 간암 환자가 많다고 하니 증상이 없더라도 40대 이상이라면 간질환 검사를 주기적으로 받고 관리해 주는 게 좋은데요. 간에 좋은 음식에 대해 알아보도록 할게요.











간이 보내는 신호




간이 좋지 않을 때 나타나는 증상으로는 간염, 간경화, 간부전, 간암, 황달 등이 있습니다.

평소보다 몸이 무겁거나 충분히 휴식을 해줌에도 피곤함이 계속되고 소화가 안되거나 무기력증이 계속된다면 간이 보내는 신호일 수 있습니다.

또한, 피부 트러블이 발생하거나 눈이나 얼굴이 노랗게 변하는 황달 증상, 소변이 거품이 많거나 콜라색을 띠기도 합니다.

간은 앞서 말씀드렸듯이 70% 이상이 손상되기 전에는 증상이 거의 없기 때문에 평소에 관리에 신경 써 주어야 합니다.











간에 좋은 음식: 버섯



버섯은 단백질 함유량이 굉장히 높은 음식입니다. 그렇기 때문에 손상된 간을 재생하기 위해 필요한 영양소를 공급하는 데 도움이 됩니다. 베타글루칸 성분은 면역력 강화와 암세포가 자라는 것을 억제하는 등 다양한 질병을 예방하는 효과가 있습니다. 특히나 추출물인 AHCC 성분은 간암 예방에 탁원한 효과를 지니고 있습니다.











간에 좋은 음식: 배추



배추, 무 등의 채소에는 인돌 성분과 글루코시놀레이트 등의 영양소가 함유되어 있는데, 이는 간암 예방에 도움을 줍니다. 연구에 따르면 배추와 무의 추출물을 먹은 쥐는 간암 증상 발병률을 40%가량 줄어들었다는 결과도 있을 만큼 간에 도움이 되는 음식입니다.











간에 좋은 음식: 비트




비트는 베타인과 베타카로틴 성분을 함유하고 있습니다. 이는 간세포를 활성화하고 간 수치를 낮추는데 효과가 있습니다. 특히나 비트의 보라색 성분에는 청색, 붉은색, 검은색이 함유된 것을 확인할 수 있는데 붉은색 성분에는 간 기능을 활성화하는 효과를 지니고 있으며, 혈관 내에 쌓인 노폐물을 빠지게 하여 혈액이 체내로 순환하는 것을 도와주는 역할을 합니다.











간에 좋은 음식: 브로콜리




브로콜리, 콜리플라워, 양배추 등 십자화과 채소는 섭취 시에 체내 글루코시놀레이트의 양을 늘려줍니다. 글루코시놀레이트는 항암 작용 효과는 물론이거니와 비타민C 등과 함께 해독 기능을 수행하고 있습니다. 또한 간의 해독 효소를 늘려주어 독소 배출에도 도움을 줍니다.













댓글 (0/400)자 이내 저장됩니다.)

댓글 4

구글 추천 푸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