DonPush
미국서는 1대 얹어주면서…한국 소비자 '홀대' 논란
소소이이
2019.03.20 23:30
422

[앵커] TV 등 가전제품을 살 때 해외 직구하시는 분들 많으실 것입니다. 국내 가전업체의 제품인데도 외국에서 더 싸게 판매하는 경우가 많아서인데요.
이러한 한국 소비자 차별은 최신 스마트폰도 마찬가지입니다. 정선미 기자입니다.
[기자] 우리나라에서 105만6,000원인 갤럭시S10.
하지만 미국에서는 899달러, 중국에서는 5,999위안으로 한국보다 약 4만원 싸게 판매됩니다.
「삼성전자 관계자」 "갤럭시S10의 판매 가격은 (세금 포함시) 미주와 유럽 대비 한국은 유사하거나 낮은 수준이고요.
국가별 시장 상황에 따라 운영하고 있습니다.
" 미국에서는 통신사와 함께 '1+1 행사'도 진행 중입니다. 갤럭시S10을 사면 보급형인 갤럭시S10e를 덤으로 주는 건데, 마케팅 비용을 누가 얼마나 부담하는지는 통신사와의 계약 관계여서 확인해 줄 수 없다는 것이 삼성측 입장입니다.
한국 소비자 차별은 LG전자도 마찬가지, 미국에서 판매하는 G8 씽큐 등 최신 스마트폰은 무상 보증 기간이 2년이지만, 한국은 1년에 불과합니다.
「 LG전자 관계자」 "TV나 스마트폰뿐만 아니라 모든 공산품은 시장 사이즈에 의해 가격이나 서비스라든지 마케팅이 결정될 수밖에 없는 구조죠." 「윤명 / 소비자시민모임 사무총장」 "자국 소비자는 다 국내 브랜드를 쓸 것이기 때문에 오히려 더 관리를 안 하고 혜택이 없고, 한국 브랜드의 자부심이 있는 한국인으로서 역차별도 있고요." 외국 소비자에게 더 많은 혜택을 주는 삼성과 LG, 한국 소비자를 홀대한다는 비판을 피하기 어려워 보입니다.
연합뉴스TV 정선미입니다. smjung@yna.co.kr 연합뉴스TV 기사문의 및 제보 : 카톡/라인 jebo23 (끝)


매시즌 마다 스마트폰 신제품 출시할때마다 외국하고 내국차별이 나오네요 자동차,가전,스마트폰 까지 수출국가는 너무관대 하네요
우리나라기업 들은 자국민들에게는 홀대해요
삼성전자가 우리나라 기업인지 외국기업인지 모르겟네요
삼성 갤럭시s10을 구입하면 갤럭시s10 e을 공짜로 준다네요(해외)
몇십만원 짜리도 아니고요 거히 100원 가까이 되는 가격인데요
찾아보니 갤럭시s10 e가 보급형이라고 말하는데요
갤럭시 s10,갤럭시 s10+ 하고 비슷해요
방법은 그런식으로 판매하면 해외직구 밖에 없네요
공짜로 하나더 준다는데 해외직구 해야죠


*출처 오늘자 연합뉴스 뉴스기사

댓글 (0/400)자 이내 저장됩니다.)

댓글 12

구글 추천 푸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