DonPush
“감염 증상 연령별로 달라”…냉방병·감기로 간과하지 말아야
소소이이
2021.08.02 23:03
511

[앵커]

코로나 감염을 구별하는 증상하면 보통 발열, 기침 등을 떠올리는데요,

영국의 한 연구결과에서 코로나 감염 초기 증상이 나이대 별로, 또 남녀에 따라서도, 각각 다르게 나타났습니다.

신민혜 의학전문기자가 자세히 설명하겠습니다.

[리포트]

코로나19 감염 초기에 어떤 증상이 주로 나타나는지, 영국 연구팀이 20만여 명의 감염 사례를 분석했습니다.

그 결과, 나이대에 따라 초기 증상이 조금씩 다르다는 점이 밝혀졌는데요.

코로나19의 대표 증상으로 알려져 있는 게 후각 상실이죠.

그런데 60살 이상 고령층으로 갈수록 연관성이 낮은 것으로 나타났습니다.

80살 이상에서는 다른 연령대와 달리 설사 증상이 두드러졌고, 흉통과 인후통, 피로감, 오한을 겪은 사람이 많았습니다.

60살 이하 연령대에선 후각 상실을 비롯해, 흉통과 근육통, 숨가쁨 현상 등이 공통적으로 나타났는데요.

16살에서 39살 사이에는 복통이, 40살에서 59살에선 지속적인 기침이 초기 증상으로 눈에 띄었습니다.

코로나19 초기 증상은 남녀별로도 다소 차이를 보였습니다.

남성은 주로 숨가쁨, 피로감, 오한을, 여성은 후각 상실과 흉통을 호소하는 경우가 많았습니다.

이같은 초기 증상은 냉방병이나 감기 증상과 비슷하기 때문에, 자칫 지나쳐 버릴 수 있어 주의가 필요합니다.

[김우주/고대구로병원 감염내과 교수 : "전형적으로 열 나고, 흉통, 호흡 곤란도 있지만, 콧물, 재채기, 인후통 정도로 약하게 나올 수 있기 때문에 가족 구성원 중에 의심 증상이 있으면 빨리 검사를 받고 치료를 받는 것이 좋겠습니다."]

전파력이 강한 델타 변이의 경우 조기 발견과 차단이 더욱 중요한 만큼, 적극적인 검사가 필요합니다.








전세계적으로 코로나19 후유증이 통계가 나왔는데요
공통적으로 피로감,후각상실이 다른건 연령대별로 차이는 있지만은
후유증이 몇개월 지나면 차츰차츰 회복이 된다고해요
초기증상이 감기증상과 비슷해서요 그냥넘어가기가 쉬워요
2~3일 지나도 같은증상이면 병원으로











*출처 K방송 뉴스기사

댓글 (0/400)자 이내 저장됩니다.)

댓글 2

구글 추천 푸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