DonPush
북극발 한파 시작…내일 서울 영하 9도
소소이이
2018.12.06 22:44
309

끓는 물이 얼음으로…중국 최북단 영하 44도 육박


[앵커]
매서운 찬바람이 불기 시작하면서 우리나라도 본격적인 겨울이 시작됐는데요.
중국 북부지역은 한겨울이라고 해도 과언이 아닙니다.
어제(5일) 최북단 헤이룽장성의 최저기온이 영하 44도 가까이로 떨어졌습니다. 차병섭 선양 특파원입니다.
[기자]
보온병에 담긴 뜨거운 물을 공중에 뿌리자 순식간에 눈가루로 변합니다.
원을 그리며 사방으로 퍼져나가는 얼음가루가 설원과 만나 멋진 장관을 이뤄냅니다.
중국 최북단 헤이룽장성 모허의 기온이 영하 40도 아래로 떨어지며 강추위가 찾아왔습니다.
마을에 눈안개가 자욱하게 내려앉으며 가시거리가 100m도 채 되지 않았습니다.
모허지역은 지난 3일 영하 20도 안팎을 유지하다 하루 만에 20도 이상 온도가 급락했습니다.
갑자기 몰아닥친 한파에 주민들은 털모자와 마스크, 두툼한 방한복으로 중무장한 채 거리로 나섰습니다.
「리우펑 / 모허 지역 주민」 "올 겨울 들어 가장 추운 날이네요. 체온을 유지하기 위해서 솜이 들어간 바지랑 자켓을 입고 나왔어요.
" 기온이 낮아질수록 열기가 뜨거워지는 곳도 있습니다. 모허 지역을 찾은 관광객들은 추운 날씨에도 아랑곳하지 않고 멋진 설경을 감상하는데 여념이 없습니다.
「원차오진 / 관광객」 "이렇게 많은 눈과 얼음은 처음봐요. 지붕들이 모두 눈으로 뒤덮인걸 처음 봤는데 정말 이색적이었어요.
" 중국에서 두번째로 큰 강인 황허강에서도 올 겨울 첫 유빙이 떠다니는 것이 발견됐습니다.
선양에서 연합뉴스 차병섭입니다.
연합뉴스TV 기사문의 및 제보 : 카톡/라인 jebo23 (끝)



[뉴스리뷰]
[앵커]
내일부터 강력한 한파가 시작합니다.
중부 내륙에는 다시 한파특보가 내려진 가운데 내일 서울의 아침 수은주가 영하 9도, 강원 철원은 영하 12도까지 떨어집니다.
충청과 호남에는 많은 눈까지 쏟아집니다.
김재훈 기자입니다.
[기자]
강력한 북극발 한파가 한반도로 밀려옵니다.
경기 북부와 강원, 충북과 경북에는 다시 한파주의보가 내려졌습니다. 내일 서울의 아침 기온은 영하 9도, 강원 철원은 영하 12도까지 곤두박질칩니다.
대구 영하 3도, 광주 영하 1도 등 남부지방의 수은주도 영하로 뚝 떨어집니다. 특히 바람이 강하게 불어서 중부지방은 체감온도가 영하 15도 안팎까지 내려가겠고 한낮에도 영하권 추위가 기승을 부리겠습니다. 수도관 동파 등 피해 없도록 철저한 대비가 필요합니다. 「추선희 / 기상청 예보분석관」 "찬 대륙 고기압이 확장하여 기온이 크게 떨어지기 시작하면서 올겨울 들어 가장 추운 날씨를 보이겠고 주말에도 중부지방을 중심으로 아침기온이 영하 10도 밑으로 떨어지고 낮 기온도 영하권에 머문는 곳이 많겠습니다.
" 충청과 호남에는 많은 눈까지 쏟아집니다.
영하 25도에 달하는 찬 공기가 따뜻한 바다 위를 지나면서 서해 상공서 눈구름이 강하게 발달하는 것입니다.
충남과 전남, 전북과 제주 산간에는 2~7cm, 특히 전북 서해안에는 10cm가 넘는 많은 눈이 내려 쌓이겠습니다.
내린 눈이 강추위 속에 얼어 붙을 수 있는 만큼 교통안전에 각별한 주의가 요구됩니다.
또 비닐하우스 등 눈의 하중을 견디기 힘든 시설물은 피해 없도록 미리 점검해야합니다.
기상청은 이번 추위가 다음 주 월요일까지 이어지다 화요일부터는 차츰 누그러질 것으로 내다봤습니다.
연합뉴스TV 김재훈입니다. 연합뉴스TV 기사문의 및 제보 : 카톡/라인 jebo23 (끝)


내일부터 다음주 중반까지 북극발 한파가 온다고 해요
건강 조심들 하세요 체온유지 잘하셧야되요 간간히 따뜻한 물 섭취
추의에 노출된 피부을 최소화 하시는게 중요해요
마스크,귀마개,목도리 귀하고 목피부만 감싸줘도 왠만한 체온유지가 되요 가성비 좋은 핫팩있으면 좋구요
체온유지 하는게 제일 중요해요 외부온도가 내려가면
우리몸 면역력도 같이 떨어진다고 해요
그러니 몸 체온유지을 잘하세요

*출처 오늘자 연합뉴스 뉴스기사

  • 카카오스토리로 공유하기
  • 페이스북으로 공유하기
  • 트위터로 공유하기
  • 밴드로 공유하기
  • 네이버 블로그로 공유하기
댓글 (0/400)자 이내 저장됩니다.)

댓글 15

banner
구글 추천 푸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