DonPush
●주기철 목사님 마지막 설교(일사각오)
우리주
2019.02.15 09:45
223

●주기철 목사님 마지막 설교(일사각오)

주기철 목사님은 순교하시기 직전에 마지막으로 감옥에서 한번 풀려나게 됩니다. 

그러나 이것은 일본 경찰의 시험
이었습니다. 그들의 생각에는 이 정도로 모진 고난을 받았으면 생각이 달라졌을 것이라며 목사님을 한번 시험삼아 내 보냈던 것입니다. 

그러나 목사님은 엉망진창이 된 몸으로 그 감옥에서 풀려났던 그 순간, 그를 기다리던 교회로 직행했습니다.

온 교우들이 사랑하는 목사님을 만났을 때는 이미 일본 경찰대와 경찰대 소속의 고등계 형사들이 교회의 자리를 메우고 있었습니다. 

목사님은 일본 경찰이 감시하는 그 자리에서 마지막으로 설교를 했습
니다. 그가 이 땅에서 남긴 마지막 설교의 제목은 ‘다섯 가지 종류의 기도’였습니다.

다섯 가지 종류의 기도 제목을 나누는 것이 그 분의 마지막 설교였습니다.

첫째로, 죽음의 권세를 이기게 하옵소서. 그 분은 그분 앞에 다가오는 죽음을 보고 있었던 것입니다. 죽음의 권세를 이기게 하옵소서. 

두번째 제목은 장기간의 고난을 견디게 하옵소서. 그는 감옥으로 돌아가 다시 고난과 투쟁할 각오를 하고 있었던 것입니다. 장기간의 고난을 견디게 하옵소서. 짧은 고난은 내가 어쩌다 견딜 수가 있겠지만, 그 고난이 장기간이 되면 나도 주님을 부인할까 봐 두렵습니다. 장기간의 고난을 견디게 하옵소서. 

세번째로 나의 노모와 처자와 나의 사랑하는 교우들을 주님이 돌봐 주십시오.  

네 번째, 의(義)에 살고 의에 죽게 하옵소서. 

마지막 다섯 번째로 내 영혼을 주께 부탁하나이다. 아멘

주기철 목사님은 이 마지막 설교를 끝내시고는 마지막 돌아 올 수 없는 그 길로 걸어 가셨습니다. 주기철 목사님의 간증을 들으며 그분은 초인적인 사람이기 때문에 고난을 이겼다고 생각했지만 주 목사님의 아드님은 이런 얘기를 해주었습니다.

“아들의 입장에서 볼 때 우리 아버지는 그렇게 초인적인 분이 아닙니다. 그렇게 강한 분이 아니었습니다. 그 분은 마음이 약하셨고, 두려워하셨고, 그리고 정이 많으신 분이셨습니다. 

그런데 그 길을 갈 수 있었던 이유는 그 아내의 기도, 그리고 또 하나는 교우들의 기도, 무엇보다 하나님이 도와주신 것입니다.성령님의 도우심이 아니었다면 아버지는 그 길을 갈 수가 없었을 것입니다.”

 

  • 카카오스토리로 공유하기
  • 페이스북으로 공유하기
  • 트위터로 공유하기
  • 밴드로 공유하기
  • 네이버 블로그로 공유하기
댓글 (0/400)자 이내 저장됩니다.)

댓글 3

banner
구글 추천 푸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