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07년에 소녀시대로 데뷔하여, 그룹 활동 초부터 써니와 함께 소녀시대 대표 예능 담당 멤버로서 활발히 활동했으며, 이후 연기, 음악, 유튜브 등 다양한 분야에서 활약하고 있습니다. 대표적인 이미지로는 흑진주, 건강미, 예능감, 장난스러움, 호탕한 웃음 등이 있습니다.
소녀시대 유리는 2007년 8월 5일, 〈다시 만난 세계〉로 데뷔하였고, 이후 연달아 발매한 〈소녀시대〉, 〈Kissing You〉, 〈Baby Baby〉와 같은 청순, 청량 및 사랑스러운 곡들로 인기를 얻어 데뷔 초부터 탄탄한 팬덤력을 쌓아감과 동시에 인기 걸그룹으로서의 입지를 다졌습니다.
수많은 국내외 팬들을 포함한 전 국민의 사랑을 받는 아이돌 최강자 자리에 올랐습니다. 이후 〈Oh!〉, 〈Run Devil Run〉, 〈훗〉, 〈The Boys〉, 〈I GOT A BOY〉, 〈Mr.Mr.〉, 〈PARTY〉, 〈Lion Heart〉 등의 곡들을 연달아 모두 히트시키고, 그 외 다양한 분야에서도 엄청난 인기와 파급력을 이끌며 소녀시대는 그야말로 대한민국을 움직이는 가장 영향력 있는 인물이 되었습니다.
2022년 8월에는 멤버들 각자 개인 스케줄로 바쁜 와중에도 불구하고 역대급 박터지는 여름 차트 속에서 15주년 기념 정규 앨범 《FOREVER 1》까지 흥행시킴은 물론이고, TV 예능 및 유튜브, 음악 방송, 팬미팅, SMTOWN 콘서트 등의 각종 컴백 활동들까지 모두 성공시키며 명불허전의 모습을 보여주었습니다.
유리는 드라마 《피고인》, 《보쌈-운명을 훔치다》, 《굿잡》 등에 주연으로 출연하며 배우로서의 큰 호평을 받고 있습니다.
tvN 예능 '장사천재 백사장2'에서는 백종원, 소녀시대 유리, 존박, 이규형과 함께 스페인의 아름다운 해안 도시 산 세바스티안에서의 장사를 하는 모습이 그려졌습니다. 11월 20일 장사 4일차를 맞이한 멤버들의 모습이 공개됐습니다.
백종원은 야심차게 신메뉴 김밥을 선보였습니다. 김밥은 현재 해외에서도 큰 사랑을 받는 한식 메뉴인 만큼 기대감 역시 남달랐습니다. 백종원은 유리에게 김밥 제조를 전적으로 맡겼고, 식당 한켠을 오픈 주방으로 만들며 시선 끌기에 나섰습니다.
시식해본 현지인 알바생도 백종원 표 김밥에 반해 “한국 음식이 제일 맛있는 거 같다”는 극찬을 아끼지 않았습니다. 이에 반주의 매출을 책임질 비장의 메뉴로 책봉된 김밥. 백사장은 요리 실력은 물론 플레이팅 솜씨도 으뜸인 권유리를 김밥 담당으로 낙점하고, 권유리 역시 “믿어보세요. 제가 김밥을 엄청 잘 만다”면서 자신감을 내쳤습니다.
식당을 찾는 손님들은 연이어 김밥을 주문했습니다. 하지만 주문이 몰리자 유리는 당황했고, 김밥 역시 연이어 터지는 실수를 범했습니다. 이에 동료들은 유리의 멘탈을 케어했고, 백종원 역시 괜찮다면 터진 김밥을 따로 가져가 맛을 본 뒤 찰기가 있는 밥을 새로 해야겠다고 해결책을 내놓았습니다.
이후 백종원은 신 메뉴로 두부조림을 내놓았고, 존박은 김밥을 받지 못한 손님들에게 디저트나 꼬치 등을 서비스로 주며 사과했습니다.
유리는 자신에게 몰린 김밥 주문이 모두 끝나자 잠시 식당을 나서 야외 벤치에 앉았습니다. 결국 눈물을 보인 유리는 "아무리 해도 안 되는 거다. 저 때문에 매출도 다 떨어지고 그건 온전히 제 책임이었다"며 자책했습니다. 반면 백종원은 "저 밥풀로 김밥을 말아봤기 때문에 뭐든 할 수 있다"며 " 대신 아마 되게 세질거야. 멘탈도 엄청나게 세졌을 거다"라고 칭찬을 아끼지 않았습니다.
이장우는 백종원의 든든한 오른팔로서 활약하며 장사의 순항에 적극 일조했습니다. 뿐만 아니라 다음 주 방송에서는 꿈에 그리던 2호점 오픈 후 백종원의 뒤를 이어 점장에 등극, '장사천재 주니어'로서 본격적인 활약을 펼칩니다. 또, 2호점이 오픈하면서 소녀시대 멤버인 효연도 합류하는 것을 확인하며 반가움을 더했습니다.
한편 '장사천재 백사장2'는 매주 일요일 오후 7시 40분에 방송됩니다.
댓글 5